구글 스프레드 시트 엑셀 연동 사용법

업무를 보거나 계획을 짜는 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엑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을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구글 스프레드 시트 또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엑셀 연동하는 방법, 바로가기 방법, 간단한 사용법,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사용법을 확인한 후, 엑셀 연동 > 공유 > 바로가기 순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엑셀 연동 사용법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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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엑셀을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모든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스프레드 시트를 만들어 공동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프라인 상태라고 해도 휴대폰, 태블릿, PC 등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여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는 점이 수많은 장점 중 하나입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엑셀 연동 사용법 5

간단한 사용법

여기서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의 간단한 사용법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엑셀 사용법과 거의 똑같으니, 엑셀 사용자라면 금방 익힐 수 있을 거예요.

스프레드 시트 만드는 법

  1. 제일 먼저 시트 홈 화면을 엽니다.
  2. 새로 만들기인 플러스 버튼을 선택하면 새 시트가 생성됩니다.

수정 및 서식 지정하는 법

  1. 비어 있는 셀을 선택하거나 비어 있지 않은 셀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수정을 시작합니다.
  3. 셀 안에서 다른 라인을 추가하고 싶다면 CTRL + Enter를 누릅니다.
  4. 완료가 되면 다시 Enter를 누릅니다.

엑셀 연동 방법

엑셀과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연동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해보세요.

  1. 스프레드 시트에서 엑셀과 연동하려는 시트를 엽니다.
  2. 메뉴에서 ‘파일’ > ‘웹에 게시’를 선택합니다.
  3. ‘게시된 콘텐츠 및 설정’에서 ‘문서 수정되면 자동으로 다시 게시’를 선택하고 ‘게시’를 클릭합니다.
  4.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5. 엑셀을 실행한 후, ‘데이터’ > ‘새 쿼리’ > ‘기타 원본’에서 ‘웹’을 선택합니다.
  6. 복사한 URL을 붙여넣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바로 접근하고 싶다면,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세요.

  1.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3. 위치에 ‘https://sheets.google.com’을 입력합니다.
  4. 원하는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공유 방법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공유 방법도 간단합니다.

특정 사용자와 공유

  1. 구글 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2. 공유할 파일을 선택하고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4. ‘뷰어’, ‘댓글 작성자’, ‘편집자’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5. 만료일을 설정하고 싶다면 추가합니다.
  6. ‘보내기’나 ‘공유’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공개적으로 파일 공유

  1. 공유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2. ‘공유’나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일반 액세스’에서 아래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4. ‘링크 있는 모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5. 역할을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6. 링크를 복사하고 완료를 선택합니다.
  7. 이메일이나 다른 공유 위치에 링크를 붙여넣으면 끝입니다.

엑셀과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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