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인덱스


네이버블로그 유사문서 피하는 방법 본문

생활과 상식

네이버블로그 유사문서 피하는 방법

달러인덱스 2023. 2. 10. 10:03

흔히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지는 이유는 비슷한 문서와 비슷한 이미지 때문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식이나 방법은 어디에도 나사가 없는 것처럼 너무나 피상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사실,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생각을 뒤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뭔가, 뭔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요.

 

 

네이버 블로그, 뭐가 문제죠?

네이버 블로그 육성이 어렵거나, 본인의 블로그가 질이 낮거나, 방문자 수가 빠르게 보이지 않는 분들 중 이 기사를 보는 분이 있다면 정확한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각종 마케팅 활동에서 온갖 비실험적인 실험을 다 하고 네이버 블로그에 하루 200건의 글을 써온 사람으로서 기사 수와 유사 문서, 유사 이미지가 블로그의 질을 떨어뜨리고 망치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결국, 독창성은 블로그에서 중요합니다! 독창성이 있어요!

저는 무언가가 옳다고 확신하며, 블로그가 망하는 이유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망치는 가장 중요한 점은 비슷한 내용이 아닐까요? 잘 생각해 보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비슷한 문서나 비슷한 이미지를 말하는 것이지만, 내용을 해결하는 방법은 완전히 다르고 독창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제 이야기, 제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비록 그것이 디자인 블로그일지라도요! 마케팅을 더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믿을 만한 말이 될 거예요.

아마도 오늘 테스트한 킹리 갓심일 것입니다. 이제 유사 이미지의 메타 정보나 EXIF 값을 없애는 것은 유사 이미지를 피하는 해결책이 아닙니다. 왜 그럴까요? 네이버는 유사하고 중복된 이미지를 걸러내는 스마트 렌즈라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글쎄요, 킹갓짱 번역 프로그램인 파파고를 돌리는 기술은 네이버인데도 비슷한 이미지를 걸러내는 게 어렵나요?

 

아래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사실 위의 원본 이미지는 GIF이며, 흑백으로 수정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렌즈를 검색해보니 이탈리아 그레이하운드가 나왔습니다. 즉, 스마트 렌즈에서 벗어나는 것은 킹리 갓심이 중복 이미지를 피할 확률이 높은 정확한 추측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잘못된 추측이든 정확한 추측이든 기존의 방법은 완전히 오래된 것이고 더 이상 유사한 이미지를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럴 경우 무분별하게 가져온 구글 이미지는 더 이상 네이버 블로그에 노출되지 않고 유사성만 높아져 블로그 자체의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네, 빌어먹을 일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습니다.

직접 사진을 찍을 생각이 아니라면 저처럼 아이티를 상대하거나 이미지를 다루는 사람들은 하나씩 수정하거나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비슷한 이미지를 피해야 합니다. 저처럼 겹치지 않는 콘텐츠나 일러스트가 있는 디자인을 자유롭게 캡처하세요.

 

 

위의 이미지와 텍스트는 그림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이 이미지는 1초 만에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10개의 다른 이미지를 만드는 데 1분 미만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용을 절약하는 데도 시간이 걸립니다.)

그런데 예전에 봤던 네이버 공식 블로그 내용이 텍스트를 이런 이미지로 만들지 말라고 했어요.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이 이미지 역시 좋은 품질로 노출되기 어려운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알고리즘은 어떤 이미지를 중시하나요?

 

유사한 이미지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피할 수 있을까요?

제가 만든 수많은 디자인 요소들이요? 아니면 여행 중에 찍은 고화질 사진이요? 고화질 이미지의 경우 용량이 매우 크기 때문에 호스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킹리 갓심 씨, 블로그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들에게 불이익을 주는 것도 좀 이상해요.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은 감정이 없고 고정된 값으로 행동할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사진 찍기 어려운 주제는 어쩔 수 없지만, 비슷한 이미지와 비슷한 문서를 피하는 것은 본인이 직접 쓰는 것일 뿐입니다. 물론 조잡하고 약간의 디자인 친화적인 구성은 아닐 수도 있지만 적어도 잘 노출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그런 거예요. 아무리 글이 예뻐도 노출 조건에 맞지 않으면 노출을 가차없이 제한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의미 있는 기사를 써야 합니다.

 

비슷한 문서요? 비슷한 이미지인가요?

독창성을 가지고 경쟁을 해야 하고, 적어도 글쓰기의 경우에는 독창적인 시각으로 잘 쓸 수 있는 분야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이것은 비록 같은 주제일지라도 다르게 해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