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가격, 스펙, 제원, 디자인, 크기, 내부 특징 총정리(+ 카탈로그/가격표)

2023년 06월 26일자동차 모델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는 최신 모델로, 디자인을 비롯한 여러 측면에서 이전 모델과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OTA를 통해 SDV 기반의 편의사양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트림에는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2023 현대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31MB

 

 

 

 

 

 

엔트리 트림: 프리미엄

엔트리 트림인 프리미엄은 모든 좌석에 세이프티 타워 윈도우와 운전석 전동시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펜더 LED 방향지시등과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선택 사양에는 다양한 항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8인치 알로이휠, 피렝리 타이어, 디지털 키 2, 순차 점등 방향지시등, 빌트인 캠,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12.3인치, 내비게이션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등이 그 중 일부입니다.

 

 

 

주인 익스클루시브: 핵심 안전 사양

주인 익스클루시브에는 12.3인치 내비게이션과 클러스터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폰 무선 충전, 동승석 전동시트 등의 핵심 안전 사양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12.3인치의 넓은 내비게이션 및 클러스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최상위 버전

인스퍼레이션은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과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2열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정독식 커튼,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순차 점등 방향지시등까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엔진 라인업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 LPG 2.0 등 다양한 엔진 옵션을 제공합니다. N라인은 기존 가솔린 2.5 터보 외에 1.6 터보와 2.0도 함께 제공됩니다.

 

가격 형성

가격은 각 모델에 따라 다르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 기준으로 프리미엄은 2787만원, 익스클루시브는 3168만원, 인스퍼레이션은 3530만원입니다. 1.6 가솔린 터보 모델 기준으로 프리미엄은 2854만원, 익스클루시브는 3235만원, 인스퍼레이션은 3597만원입니다.

2.0 LPG 모델 기준으로 프리미엄은 2875만원, 익스클루시브는 3256만원, 인스퍼레이션은 3560만원입니다. 쏘나타 디엣지 N라인은 2.0 가솔린 모델이 3623만원, 1.6 가솔린 터보 모델은 3690만원, 2.5 가솔린 터보는 3888만원부터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장기렌트: 소비의 합리적인 선택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를 빠르게 출고 받고 싶은 분들에게는 장기렌트가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렌트업체에서는 신속한 발주를 통해 신상 차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프로모션 또는 특별판매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차를 소유하기보다 장기 임대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기 임대 수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기 임대의 장점

장기 임대는 차를 구입하는 것과 같은 할부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매달 이용료를 내며 차량을 이용합니다. 일부 경우에는 소유보다 임대가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잔존가치라는 값을 미리 차량가에서 차감하게 되며, 이 값을 유동적으로 조정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선수금이나 보증금을 선택적으로 무보증으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 임대는 특별한 번호판을 사용하며, 출고 가격의 10% 면세 혜택과 이용료에 따로 이자가 없는 저렴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장기렌트와 구매의 차이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LPG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기렌트를 선택하더라도 제조사의 프로모션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차량을 소유하는 경우에는 취등록세, 자동차세, 보험 등 다양한 비용이 발생하지만, 장기 임대의 경우 이 모든 비용이 한 달 이용료에 포함되어 있어 부담이 줄어듭니다.

차량을 전부 이용한 후에는 소유권 이전을 선택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다시 리스를 원하는 경우에는 재계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지보수나 보험과 같은 부분에서도 업체가 전반적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에 개인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적어 편리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는 디자인, 스펙, 가격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차량을 선택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실현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공식 딜러나 렌트업체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