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뉴스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By pressing the Subscribe button, you confirm that you have read and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Register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가이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특히 이직이나 취업 준비 중에는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그중에서도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랍니다.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가이드 1

Step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방문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가세요. 여기서 모든 절차가 시작된답니다.

Step 2: 로그인하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카카오톡, 은행, 네이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간편 인증이 가능해요.

Advertisement

Step 3: 발급용도 선택

로그인 후 ‘조회’ 메뉴에서 ‘발급용도’를 선택하고, ‘납부확인용’을 클릭하세요.

Step 4: 납부확인서 조회

납부확인용과 원하는 언어(국문 또는 영문), 발행신청년일을 선택한 후 조회를 클릭하세요.

Step 5: 조회결과 확인 및 발급

조회결과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발급받을 수 있어요. 출력,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발급 중 선택하세요.

Step 6: PDF 파일 출력

출력을 선택하면 PDF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고, 바로 파일을 출력할 수 있어요.

Step 7: 팩스 전송

팩스 전송을 원하시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전송을 클릭하면 돼요.

이렇게 간단하게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어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답니다. 더 자세한 정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정부24 민원서비스국민건강보험공단을 참고하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리는 이 방법, 꼭 활용해보세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뉴스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By pressing the Subscribe button, you confirm that you have read and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Advertisement
인덱스